본문 바로가기

파주 와인샵 항상 자주 가는 장소

여행 러버 2025. 3. 19.
반응형

파주 와인샵 파주페이도 되는 곳

필자가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릴 파주 와인샵 같은 경우에는, 파주 시민이라면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는 파주페이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방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운정에서도 멀지 않은 위치에 자리잡고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함께 보유하고 있어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와인곳간 파주운정점

이번에 필자가 소개해드릴 장소 중 하나는 바로 와인곳간 파주운정점입니다. 이곳은 파주 와인샵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발견할 수 있으며, 특히 매장 안에 각 품종에 따른 설명이 적힌 커다란 표가 비치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덕분에 와인 초보자라고 하더라도 내가 원하는 종류로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치 및 주차 정보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와인곳같 같은 경우에는근처에 산내마을3단지 운정센트레빌아파트와 산내마을5단지 디에트르센트럴아파트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찾아가기 편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주소 : 경기 파주시 청암로17번길 55 센트럴프라자 1층 113호
  • 영업시간 : 월-토 11:00 - 21:00 / 일 12:00 - 20:00
  • 주차 : 주차는 건물 지하에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매장에서 주차증을 끊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15분 내에 볼일을 마치고 출차하셔야 회차로 인식되어 비용이 없습니다.

 

크기

이번에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파주 와인샵 같은 경우에는 전자담배도 함께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와인의 수량 자체가 많지는 않습니다. 다만, 웬만큼 필요하거나 맛있는 종류들은 잘 보유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자의 경우에도 굳이 다른 곳으로 찾아가지 않고 이곳으로 종종 찾아갑니다.

 

 

와인 고르기

아무래도 파주 와인샵에 가게 된다면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내가 원하는 맛을 지닌 와인을 제대로 선택하는 것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 각 품종의 특징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까베르네 쇼비뇽

이는 레드 와인의 대표적인 품종 중 하나입니다. 신맛이 강하며, 떫은 맛이 함께 나기 때문에 고급 와인을 만들 때 많이 활용하다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시라(쉬라즈)

쉬라즈의 경우에는 부드러운 맛과 원숙함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빛깔도 선명하기 때문에 마시기 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과일향이 풍부한 것도 특징입니다.

 

메를로

이 역시 부드러운 맛이 일품입니다. 과일이 잘 익은 맛이 함께 납니다. 하지만 단 맛이 강하기 때문에 블렌딩으로 사용하기도 하며, 단 맛이 강한 것에 반해 도수가 높아 조심히 마셔야 합니다.

 

말벡

파주 와인샵에 가면 종종 말벡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탄닌이 강하기 때문에 컬러감도 진하며, 살짝 달콤한듯한 맛이 나기 때문에 선호하기도 합니다. 특히 피니쉬가 길어 음미하기 좋습니다.

 

 

피노 누아

누군가는 해당 품종을 레드 와인의 여왕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컬러감이 부드럽고 과일맛이 풍부해서 남, 녀 모두 선호합니다. 산도가 높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샤르도네(샤도네이)

가장 흔하게 들어본 품종 중 하나일 것입니다. 화이트 와인의 여왕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기품 있는 맛을 자랑합니다.

 

쇼비뇽 블랑

드라이한 종류를 원하신다면 선택하기 좋습니다. 상쾌함이 같이 느껴져서 마시기에 좋습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급이 높은 호텔에서 주로 사용하는 품종입니다.

 

리슬링

파주 와인샵으로 가게 되면 리슬링에 대한 설명도 볼 수 있습니다. 독일에서 최고라고 할 수 있는 화이트 와인 품종입니다. 또한 맛이 다양한데, 드라이한 것뿐만 아니라 달콤한 것까지 있기 때문에 설명을 잘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노 그리

이색적인 품종 중 하나입니다. 느낌이 중성적이며, 향이 진해서 음미하기에 좋습니다. 코가 예민하신 분들은 매운 향을 느끼기도 합니다.

 

게뷰르츠 트라미너

아마 해당 품종은 이번 파주 와인샵에서 처음 들어보셨을지도 모릅니다. 혹자는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포도 종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달콤한 향을 지니고 있지만 향과는 반대로 드라이하면서도 스파이시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 파주 와인샵으로 가게 된다면 이렇게 다양한 품종들에 대한 설명도 볼 수 있게, 합리적인 금액으로 좋은 와인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 있다면 늦기 전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